안녕하세요. 여러분!! 어제에 이어 오늘도 날씨가 조금 풀려서 따뜻하다는 느낌이 드는 하루였습니다. 앞으로 날씨가 이대로 포근해지면 좋겠지만 날씨는 다시 추워지겠지요? 그래도 너무 괘념치말고, 함께 열심히 하루하루 살아보도록 하죠! 추운 날이 있으면 너무 따뜻해서 겨울이 그리워지는 것처럼 말이에요~

오늘은 보드를 발행할 때의 간단한 컨트롤에 대해서 말해드리겠습니다. 우리는 기본적으로 콘텐츠를 블로그나 유튜브 등 원작자가 작성해놓은 내용을 '큐레이션'해서 우리 보드에 실어 나르고 있습니다. 그런 이유때문에 간편하기는 하지만 콘텐츠의 썸네일이나 이미지 등을 우리가 선택하는 것은 불가능하죠.
그렇다면 무슨 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인 썸네일이라도 사람들의 눈에 띄게 만들어야 합니다.
PART 1. 눈에 띄는 콘텐츠 썸네일 만들기 (콘텐츠가 1개인 경우)
1번 보드와 2번 보드는 둘 다 콘텐츠 1개인 보드 구성이지만, 첫 눈에 딱 봐도 차이점이 보입니다. 1번 보드는 글이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되고, 2번 보드는 콘텐츠가 크기가 커서 콘텐츠가 먼저 눈에 들어오게 되죠. 보드의 내용과 콘텐츠가 조화를 이뤄, 2번 보드는 사람들에게 콘텐츠 클릭을 조금 더 유도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1번 보드는 콘텐츠가 눈에 들어 오지 않아서 보드이 내용만 보고 나갈 확률이 높습니다.
1번 보드가 일반적으로 콘텐츠를 올릴 때, 사용하는 템플릿이기 때문에 다른 템플릿으로 변경을 하면, 복잡할 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는데, 전혀 아닙니다. 굉장히 간단합니다.
발행할 때 아래 버튼으로 템플릿을 바꿔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렇게 한다면 손쉽게 사람들에게 눈에 띄는 콘텐츠를 발행할 수 있고, 콘텐츠 클릭 수도 늘릴 수가 있죠. 버튼 하나 차이입니다. 꼭 하세요!
PART 2. 눈에 띄는 콘텐츠 썸네일 만들기 (콘텐츠가 2개인 경우)
콘텐츠가 2개인 경우에도 앞서 말한 것처럼 템플릿을 이미지형 템플릿으로 변경하게 되면 가시성을 크게 높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템플릿은 콘텐츠 2개까지만 이렇게 이미지화되므로, 3개 이상은 콘텐츠를 그대로 발행하는 것이 더 좋을 수가 있으니, 전략적으로 판단해서 활용하세요.
또한 콘텐츠가 하나는 썸네일이 있는 형태인데 다른 하나는 홈페이지나 다른 연결되는 항목이어서 썸네일이 없다면 이중형 템플릿은 사용할 수 없으니까 그것도 주의하도록 하세요!!
이렇게 보드를 발행할 때, 내가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것이 아니더라도 구성을 조금이라도 신경쓰는 것에 따라서 결과가 많이달라지니, 꼭 공을 들여서 작성해주세요. 훗날에 수익이 되어서 돌아올 것입니다.

오늘 내용은 여기까지이고요. 내일은 보드를 발행하는 타이밍과 관련된 내용을 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또 뵈용. 여러분 안녕히 계세요!!

'카카오뷰 가이드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장. 카카오뷰 보드의 발행 타이밍(대박과 쪽박 그 사이) (2) | 2022.01.27 |
---|---|
19장. 카카오뷰 12월 수익이 정산되었습니다.(수익 정산) (0) | 2022.01.26 |
17장. 카카오뷰 채널을 홍보할 수 있는 수단이 있다고?! (0) | 2022.01.24 |
16장. 채널 이름을 지을 때 유의 사항?(잘못하면 제재받는다고?) (0) | 2022.01.23 |
15장. 카카오뷰 복잡한 용어 개념 정리(보드 노출 수? 방문자 수??) (0) | 2022.01.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