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뷰 가이드북

20장. 카카오뷰 보드의 발행 타이밍(대박과 쪽박 그 사이)

카카오뷰에진심인남자 2022. 1. 27. 10:00
728x90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잘 지내셨나요? 어느넛 벌써 20장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내용을 많이 알려드리자고 다짐했지만, 내용이 종종 중복되는 내용이 있는 것 같아서 죄송합니다. ㅠㅠ 앞으로는 더 좋은 정보를 많이 가져와서 여러분께 더 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은 카카오뷰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보드 노출과 관련된 발행 타이밍입니다!! 초반 장에서 말씀드린 내용과 비슷한 부분이 있지만 오늘은 발행 시간을 정해서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기간에 해당되는 발행 스킬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PART 1. 규칙적으로 날짜를 공략하는 발행 타이밍

 

-1월 코스트코의 지역별 할인 품목을 알려주는 보드

 

 

위에 예시로 제시한 보드처럼 바로, 정확한 날짜를 언급하며 꾸준히 발행하는 보드는 일종의 독자와의 약속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1월 둘째주에는 코스트코의 할인 정보를 알려주고, 셋째주에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이 할인 정보를 알려주는 것처럼 꼭 이용자들이 찾아서 오는 채널이 아니라, 먼저 보드가 발행되기를 기다리는 채널을 만들 수 있다는 뜻인 거죠.

 

위에 예시 외에도 여러 구체적인 날짜를 제시할 수 있는데요.

 

*1월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의 날 할인되는 영화 모음

*이번 주의 차박 / 캠핑 장소 추천

*올 봄 떠오르는 패션 아이템(1월 셋째주)

 

이런 식으로 구체적인 날짜를 정해서 약속을 어기지 않고, 발행한다면 우리 채널을 실질적으로 이용하고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MY뷰탭 독자를 많이 유도할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보드를 발행하는 요일과 시간대를 일정하게 약속해서, 독자를 기다리게 하는 채널이 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것이 지켜지지 않으면 독자의 유입은 일시적인 것으로 멈추게 되겠죠?

 

 

 

PART 2. 그 날의 일정 타이밍을 공략해라!

 

-아침 6시 30분에 올린 보드

 

초반에 말씀드린 것처럼 날짜를 공략해 이용자들이 매주 매주 기다리게 하는 보드를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그날 그날 시간대를 공략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위에 예시처럼 아침 출근 시간 전에, 그 날에 날씨나 음악 등 출근길에 소비할 만한 보드를 올린다면 아무래도 사람들이 더 집중하는 경향이 있겠죠?

 

-점심시간 11시 50분에 올린 보드

 

또 이것처럼 매일 뭐 먹을지가 항상 고민인 직장인들을 위해서, 점심 시간에 맞춰 미리 보드를 예약해놓는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가려운 데를 긁어주는 것만큼 사람들이 좋아하는 것이 없기 때문이죠. 꼭 그 시간에 바로 올린다고 생각하지 말고, 미리미리 전날에 시간대에 예약하여 보드를 올린다면 한결 수월할 것 같아요!

 

 

이외에도 어떤 주제를 할 수 있는지 예시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점심먹고 졸음이 쏟아질 때 들으면 좋은 노래

*퇴근길 고생한 당신을 위해 준비한 영화

*오늘 밤도 잠이 안 오세요? 여기 혈자리를 누르면 1분이면 골아떨어집니다.

 

이런 식으로 특정 시간대를 공략해서 누르지 않고는 못 배길만한 주제를 그날 그날 일정 타이밍에 발행하세요. 

발행 시간, 제목, 콘텐츠가 조화를 이루면 분명히 대박은 이루어집니다!!

 

오늘 말씀드린 내용은 발행 타이밍과 관련된 내용을 말씀드렸습니다. 규칙적으로 발행 주기를 만들어 사람들이 먼저 기다리게 하는 콘텐츠나, 시간대를 고정하고 발행하는 콘텐츠는 모두 한가지 공통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바로 그냥 단순히 보드만을 발행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어떤 것을 어떤 시간에 올리면 사람들의 관심을 받을 지 꾸준히 연구하는 콘텐츠들이라는 점입니다. 여러분도 계속해서 성장하는 채널을 만들고 싶으시면 무엇보다 자신의 채널에 대한 정확한 분석과 꾸준한 연구가 필요하실거에요. 저도 여러분들께 힘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시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죽기 전에 안 보면 후회하는 영화를 간단하게 볼 수 있는 유튜브를 소개합니다~

 

생활과 관련된 복지 정보를 주는 채널입니다. (놓치는 지원금 받아가세요.)

 

-지금까지 없던 카카오뷰의 공략과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728x90